본문 바로가기
영화 이야기

탑건1 청춘의 톰 크루즈를 위한 영화

by 레드썬퀸 2022. 9. 6.
반응형

 




1. 줄거리


해군 최신 전투기 F-14기를 모는 젊은 조종사 매버릭 대위(톰 크루즈)는 최고의 실력을 자부하는 파일럿으로 최정예 전투기 조종사를 양성하는 탑건 훈련학교에 입학하게 됩니다.그곳에서 생도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항공물리학 전문가 찰리(켈리 맥길리스)와 사랑에 빠집니다. 그러나 비행 훈련 도중 매버릭이 몰던 전투기가 제트 기류에 빠지면서 엔진 고장을 일으키고 함께 탈출을 시도하던 파트너 구즈가 목숨을 잃게 됩니다. 의문의 사고로 돌아가신 전투기 조종사였던 아버지에 대한 상처를 이해한 유일한 친구 구즈의 죽음에 충격에 빠진 매버릭은 파일럿의 꿈도 연인과의 사랑도 모두 포기하려 하는데. 미 해군 최고의 파일럿이 되고 싶었던 대위 매버릭의 고공비행 액션과 그의 사랑 우정과 이별을 다루는 감동과 액션이 공존하는 영화입니다.

 

2. 감독,출연

감독-토니 스콧

주연-톰 크루즈,켈리 맥길리스

조연-발 킬머,안소니 에드워즈,톰 스커릿,맥 라이언

톰크루즈-해군조종사 대위,제멋대로 이기는 하지만 최고의 조종 실력을 갖고 있습니다.교관 찰리와 사랑에 빠집니다.
켈리 맥길리스-탑건의 생도들 교육을 담당하는 항공물리학 전문가입니다.매버릭과 사랑에 빠집니다.
안소니 에드워즈-매버릭의 절친입니다.전투 훈련중에 목숨을 잃습니다.
맥 라이언-구스의 아내
발 킬머-탑건 생도입니다.매버릭과 라이벌관계였으나 나중에는 매버릭을 인정하게 됩니다.

 

3. 정보

냉전이 한창이던 시적 소련의 지원을 받는 인도양의 어느 국가와 교전을 벌여 이긴다는 내용의 액션 영화입니다.영화평은 좋지 않았으나 당시 흥행은 엄청났다고 합니다.CG나 특수촬영이 아닌 실제 F-14들이 화면내내 등장합니다.
1986년 개봉/2018년 재개봉
드라마,액션
15세 관람가
파라마운트 픽처스 제작
상영 시간은 110분으로 제작비 1,500만 달러가 들어갔습니다.

 

4.결말

구스의 죽음으로 힘들어하던 매버릭.자신의 탓이라고 조종사를 그만두기로 마음먹은 매버릭은 짐을 싸서 나가버리고 찰리와 주변동료의 만류에도 조정사를 그만두기로 결심합니다.아버지의 전투기와 함께 사라진 극비사실을 지휘관인 바이퍼에게 듣고 난후,그는 졸업식에 참석합니다.탑건을 졸업후,실전에 투입된 아이스맨이 적기 6개에 둘러쌓여 생사를 오가게 되고 비싼 전투기 또한 잃게 될 상황에 매버릭은 구조작전에 투입됩니다.다시 동료를 구라허 가는 매버릭,두려움을 이겨내고 아이스맨을 구해냅니다.매버릭은 영웅이 됩니다.매버릭은 탑건교관이 될 것을 희망하고 탑건에 남게 됩니다.

 

5. 총평

저는 사실 탑건을 처음 감상했습니다.관심1도 없었습니다.그러던중 탑건:매버릭으로 탑건1을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탑건에 모인 젊은이들은 최고의 기량을 가기고 혈기왕성한 자기가 최고인줄 아는 조정사끼리 투닥거리며 서로간의 유대감을 느끼게 되는 과정을 전투기 훈련이라는 장면을 넣어서 실감나게 그려냅니다.전투기 묘기가 정말 볼만합니다.잠자리 선글라스의 톰 크루즈와 야자수가 펼쳐진 노을진 바닷가,그리고 음악 정말 멋있습니다.배우 톰 크루즈를 스타로 만들어준 작품이기도 합니다.청춘영화로서의 화려함도 담아내고 있지만 오락 액션 영화로 감상하기에 좋습니다.

아직도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톰 크루즈가 대단해 보입니다.위험한 장면도 스탠드맨 없이 직접 연기하기로 유명합니다.톰 크루즈가 2022년 탑건:매버릭으로 다시 찾아왔습니다.탑건1을 안 보아도 충분히 이해가 될 것 같지만 그래도 1편을 보고 가면 매버릭에 대해 이해가 더 잘될듯합니다.찰리와 디사 재회하게 되는 매버릭!두사람의 웃는 얼굴로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반응형

댓글